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김동규 의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확대 추진 주문김동규 의원, “어르신들께서 자신의 경력과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 지원 사업 확대되어야”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6.19 16:34
  • 댓글 0
   
▲ 김동규 의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확대 추진 주문
[중부뉴스통신] 김동규 경기도의원이 2023회계연도 복지국 결산 승인 심사에서 노인들의 경력과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확대를 주문했다.

김동규 의원은 “2023년 경기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통해 어르신분들을 위한 많은 일자리가 생겼다”며 “하지만 현재 상황을 보면 공익형 일자리가 전체 일자리의 약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제는 공익형을 넘어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등 실질적인 일자리가 확대되어야 한다”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의 확대를 주문했다.

이에 대해 허승범 복지국장은 “의원님의 의견에 백분 공감한다 향후 사업 추진에 있어 공익형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김동규 의원은 “내년 대한민국은 전체 인구의 20%가 노인 인구인 초고령사회에 진입한다”며 “점점 일하고자 하시는 어르신분들 욕구가 늘어나면서 일자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맞춰 경기도에서는 어르신들께서 자신의 경력과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가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다시 한 번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