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장윤정 의원, 추가경정예산 편성의 적정성에 대한 문제점 지적도교육청, 추가경정예산편성의 필요성에 대한 신중한 검토 필요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6.19 16:35
  • 댓글 0
   
▲ 장윤정 의원, 추가경정예산 편성의 적정성에 대한 문제점 지적
[중부뉴스통신]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은 6월 18일 2024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심의에서 통합재정안정화 기금에 대해 질의했다.

경기도교육청의 통합재정안정화기금은 ‘지방자치단체 기금솬리기본법’‘경기도교육청 기금 관리 및 통합재정안정화기금’에 근거해 회계연도 간의 재정수입 불균형 등의 조정 및 재정의 안정적 운용을 위해 편성하는 예산이다.

장윤정 의원은 “이번 통합재정안정화 기금편성에 대해 각부서에서 현안수요파악과 긴급하게 법적, 의무적 경비에 대해서 수요를 반영 해 편성이 된 사항”이라고 질의하며 “예산 집행률의 저조는 경기도의회의 승인 과정을 무시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이에 경기도교육청 안준상 예산담당관은 “통합재정안정화기금 7,300억원의 전출은 교육재정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며 “정부의 세수 여건 악화에 대비해 경기도교육청의 재정 위험을 방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마지막으로 장윤정의원은 “예산 집행률의 저조는 경기도의회의 승인 과정을 무시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예산 집행의 중요하다,”고 재차 강했고 또한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을 통해 경기도민과 학생들을 위한 예산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철저한 감시와 점검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