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파주시, ‘2024년 늘푸른 문해한마당’ 행사어르신들의 여름 운동회, 동심으로 물들이다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6.20 09:17
  • 댓글 0
   
▲ 파주시, ‘2024년 늘푸른 문해한마당’ 행사
[중부뉴스통신] 파주시와 파주한마음교육관은 6월 19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2024년 늘푸른 문해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늘푸른 문해한마당’은 성인 문해 학습자 간 교류를 증진하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날 파주한마음교육관, 파주시노인복지관,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등 문해교육 기관의 학습자 및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한마음교육관 졸업생 축하공연 △장기자랑 △명랑운동회 △아름다운 편지쓰기 대회 시상식이 진행됐다.

특히 ‘아름다운 편지쓰기 대회’는 공모 기간 중 144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한국문인협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21개의 작품을 선정해 파주시장상을 수여했다.

대상의 영예는 남편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표현한 ‘사랑하는 남편에게’라는 편지를 쓴 최형임 파주한마음교육관 학생에게 돌아갔다.

문해 한마당 행사에 참여한 한 학습자는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행복했고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이 활력을 재충전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배움이 계속될 수 있도록 성인문해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