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경북교육청,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 대비 학교장 연수 실시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경북형 따뜻한 늘봄학교 운영 지원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6.20 09:59
  • 댓글 0
   
▲ 경북교육청,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 대비 학교장 연수 실시
[중부뉴스통신] 경북교육청은 19일 구미시에 있는 호텔금오산 그랜드홀에서 도내 모든 초등학교 교장 4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학기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의 2학기 전면 운영에 대비해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리자 간 네트워크 구축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 늘봄학교는 1학기에 180교에서 우선 시행됐으며 2학기에는 도내 모든 초등학교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는 교육부의 ‘늘봄학교 정책 이해’ 특강을 시작으로 △늘봄학교 운영 가이드라인 안내 △1학기 늘봄학교 추진 현황 보고 △2학기 경북 늘봄학교 지원 계획 안내 △늘봄학교 우수사례 공유와 현장 질의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교육청은 2학기 도내 모든 초등학교가 안정적으로 늘봄학교를 운영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하고 인력과 공간, 질 높은 프로그램 등 현장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7월 1일 자로 늘봄행정실무사를 1교 1명씩 배치해 2학기 늘봄학교 전면 도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 연계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의 관심과 책임이 절실하다”며 “현장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한 학교 여건과 수요를 반영한 촘촘한 지원으로 경북 늘봄학교를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