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진도군, 2024년 정신건강 화합한마당 성료19일부터 이틀간…정신건강 시설 이용자와 가족 등 600여명 참석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4.06.21 14:05
  • 댓글 0
   
▲ 진도군, 2024년 정신건강 화합한마당 성료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진도군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진도군 일원에서 열린 ‘2024년 정신건강 화합한마당’ 행사를 무사히 끝마쳤다.

‘정신건강 화합한마당’ 행사는 정신장애인들의 대인관계와 사회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전남도가 주관하고 전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최하고 있다.

정신장애인들에게는 자존감을 높이고 가족, 지역주민과 화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첫날 개회식에는 진도군 실내체육관에 김희수 진도군수와 이상심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 등을 포함, 22개 시군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증진시설 이용자와 가족 등 6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해 정신건강센터 이용자들로만 한정됐던 참석대상이 올해는 정신요양시설과 재활시설 이용자들로까지 확대됐고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육대회도 열렸다.

식전 행사로 진도군 옥주골 난타팀의 멋진 공연을 선보였고 전남도지사배 체조대회 대상을 수상한 MAF 댄스팀의 공연도 이어져 관람객들의 흥을 돋웠다.

1박 2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첫째날 개회식과 체육대회로 친목을 다지고 진도군의 관광명소인 쏠비치진도와 주요 관광지를 관람하는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정신건강 화합한마당 행사를 통해 정신장애인의 자존감을 높이고 사회적응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정신건강과 건강한 진도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