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전남교육청, 소식지 ‘함께 꿈꾸는 미래 6월호’ 발행‘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다시 보기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4.06.21 14:59
  • 댓글 0
   
▲ 전남교육청, 소식지 ‘함께 꿈꾸는 미래 6월호’ 발행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 소식지 ‘함께 꿈꾸는 미래’ 6월호가 나왔다.

이번 호는 미래교육의 신호탄을 쏘아올리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다시 보기를 특집으로 실었다.

특집은 △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교수 기조강연 △ 2024 동아시아 청소년 글로컬 세계시민 캠프 △ 한국-OECD 국제세미나 △ 글로컬 미래교실 수업 △ 에듀테크 밸리 △ 선상 독서인문학교 등 독자들과 다시 나누고 싶은 박람회의 일곱 가지 장면을 추렸다.

또, 5일 동안 펼쳐진 박람회 현장을 생생하게 기록한 사진을 모아 화보로도 꾸렸다.

각 장면마다 박람회 주제인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가 현장에서 각양각색의 형태로 구현되는 모습들을 상세하게 취재하고 현장 속에 담긴 키워드들을 짚어냈다.

독자들은 기사를 통해 미래교육 현장을 생생하게 엿보고 전남교육의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6월 ‘마을숲’ 코너에서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녹음이 짙어가는 함평군 향교숲을 소개했다.

함평군 대동면에 약 270m 길이로 조성된 향교숲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될 만큼 의미가 깊다.

향교숲의 역사에 ‘실용’과 ‘신앙’이 모두 깃들게 된 이유와 그 속에 담긴 공생의 지혜를 엿본다.

전라남도교육청 소식지 ‘함께 꿈꾸는 미래’는 매월 구독을 원하는 개인과 각급 학교를 비롯한 유관기관 및 단체에 배포된다.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우편 구독 신청은 누리집 또는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구독은 전남교육소식 웹진 및 카카오톡채널에서 할 수 있다.

‘함께 꿈꾸는 미래’는 ‘전남’과 ‘교육’ 두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싣고 있다.

직접 취재해 편집하는 글과 사진의 비율이 70%를 넘어 현장성이 강하다는 것도 큰 특징이다.

전남의 교육가족은 물론, 지역사회가 소중히 여기는 ‘월간 잡지’로 평가받고 있다.

2020년부터 발행해 올해 5년째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