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영화 '어바웃 타임'으로 함께 떠나는 인문학 여행6월 21일 답십리미디어아트센터에서 영화 상영과 작가 강연 결합한 교육 진행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4.06.24 07:37
  • 댓글 0
   
▲ 영화 '어바웃 타임'으로 함께 떠나는 인문학 여행
[중부뉴스통신] 서울 동대문구가 6월 21일 직원들의 창의적 사고와 조직 혁신을 위해 '2024 인플리' 교육을 열었다.

영화 '어바웃 타임' 상영과 광고계 거장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박웅현 작가의 강연을 결합한 이번 교육은, 영화의 감동이 인문학적 성찰로 이어져 직원들이 더 넓은 시야와 깊이 있는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답십리미디어아트센터 영화상영관에서 진행됐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직원 70여명이 참석했다.

상영된 영화는 시간 여행을 통해 인생의 소중한 순간들을 다시 경험하며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룬 '어바웃 타임'으로 상영 후에는 박웅현 작가가 영화 속 메시지를 현실에 적용하는 방법과 인문학적 사고를 촉진하는 강연이 이어졌다.

마지막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석자들이 작가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들으며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영화와 인문학 강연을 결합한 교육 방식을 통해 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인문학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조직 소통과 협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이색적인 교육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