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파주시, 체계적인 대입 준비 위한 ‘진학설명회’성황…600여명 참석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6.25 08:14
  • 댓글 0
   
▲ 파주시, 체계적인 대입 준비 위한 ‘진학설명회’성황…600여명 참석
[중부뉴스통신] 파주시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학생과 학부모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대입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입시정보를 제공해 체계적인 대입전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자리로 △19일 수시전형 설명회 △20일 체육계열 △21일 미술계열, △22일 의학계열 순으로 진행됐다.

이중, 의학계열 설명회는 올해 정부의 의대정원 증원계획 발표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이 높아짐에 따라 파주시에서는 처음으로 마련됐다.

강사로는 대학 진학지도에 경험이 많은 현직 교사들이 나서 변화되는 대입 지원전략과 전형별 입학제도 등 다양한 입시정보를 학생과 학부모에게 전달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복잡한 입시정보를 쉽게 설명해 주셔서 대학 진학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고 설명회 내용이 알차게 진행되어 놀라웠다”고 전했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 소속 대입 진학지도교사 25명들의 협조 아래, 학생과 학부모님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이번 대입진학 설명회를 비롯해 1:1 진로진학 상담, 초중고 연계 진로프로그램과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파주진로교육박람회 등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