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중소기업의 입찰 전문 역량 강화 나선 인천 중구, 실무교육 개최2024년 상반기 입찰정보서비스 실무교육 실시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6.25 13:04
  • 댓글 0
   
▲ 중소기업의 입찰 전문 역량 강화 나선 인천 중구, 실무교육 개최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천시 중구는 지난 24일 중구청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입찰정보서비스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실무교육은 최근 입찰 시장이 날로 복잡해지며 철저한 준비와 전문적 지식이 요구되는 데 따른 것으로 중소기업이 입찰 업무를 더욱 효과적·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을 뒀다.

이 자리에는 구에서 운영 중인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가입 기업과 입찰 관련 실무에 관심이 있는 관내 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에서는 입찰 준비 및 입찰공고와 용어 이해, 투찰금액 산정 방법과 사정률 분석 등을 설명하고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운영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특히 입찰 준비 과정부터 완료까지의 전 과정을 다루며 기업 실무자들이 입찰 업무를 더 명확하게 이해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을 배양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참석자들은 “교육을 통해 입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유익한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으며 질의응답 시간에도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였다.

한편 이날 교육 현장에는 김정헌 중구청장이 동참, 지역경제를 위해 힘쓰고 있는 기업인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건네기도 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실무교육이 기업 발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며 “중구에서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참여해 각자의 사업 발전에 디딤돌로 삼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