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창원특례시, 디지털 전환으로 제조업의 가치를 높인다2024 한국국제기계박람회 개막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6.25 14:34
  • 댓글 0
   
▲ 창원특례시, 디지털 전환으로 제조업의 가치를 높인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1997년 경남국제기계박람회로 시작된 ‘2024 한국제기계박람회’가 개막을 알렸다.

기계공업의 요람인 창원에서 제조업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시하는 2024 한국국제기계박람회는 6월 25일부터 6월 28일까지 CECO에서 개최된다.

동남권 지식 집약형 기계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함께 해온 이 행사는 경남 대표 산업전문 전시회로서 올해 15회차를 맞이했다.

창원시가 경상남도와 함께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독일 미국, 일본 등 20개국 127개사가 참가해 △금속 절삭 및 절단 △오토메이션 △스마트팩토리 △소재부품 △에너지 총 5개 분야의 선도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전시장을 방문 할 수 없는 참관객을 위해 전시 부스를 3D로 구현한 ‘K-Machine Metaverse’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해 완성도 높은 가상현실 체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AI 및 로봇 기술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컨퍼런스를 비롯해 신기술과 신제품을 홍보하는 기계기술세미나가 열려 협동물류 로봇, AI, 애플리케이션 등 제조업 혁신을 위한 다양한 선도기술을 소개한다.

또한 전시장 내에 8개국 18개사가 참여하는 화상 수출 상담회장을 조성해 참가업체 판로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김현수 창원시 경제일자리국장은 “한국국제기계박람회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 기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발판이 되어 지역을 뒷받침하는 국제적인 수준의 무역전시회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