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2024 낙동미로릴레이 자전거축제 및 제14회‘상주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개최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4.06.25 15:01
  • 댓글 0
   
▲ 2024 낙동미로릴레이 자전거축제 및 제14회‘상주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개최
[중부뉴스통신] 상주시에서는 지난 6월 22일 북천시민공원 일원에서 시민, 학생 등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낙동미로 릴레이 자전거축제 및 제14회 ‘상주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여성댄스팀 ‘에이션’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퍼포먼스, 시민 녹색자전거대행진,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정상원 부시장을 비롯해 내외 주요 인사와 학생, 자전거 동호인, 시민 등 1천여명이 자전거대행진에 참여해 ‘자전거 도시 상주’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줬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시민 중심의 행사를 진행하고자 축사 등 의전 부분을 과감히 축소하고 자전거타기를 통해 저탄소녹색성장을 실천하려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퍼포먼스, 자전거 안전 이용 캠페인을 통해 자전거를 시민들에게 더 다가가게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10시부터 시작된 시민자전거대행진은 북천시민공원을 출발해 시내 일원을 돌아 다시 행사장에 돌아오는 코스로 상주시가지의 중심을 자전거로 마음껏 달리는 색다른 체험을 선사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올해로 벌써 14회째를 맞이한 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통해 자전거를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