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무안군, 남악 틈틈이 초록숲길 건강 걷기대회 개최6월 29일 9시 30분 남악 동부센트레빌 아파트 정문,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4.06.25 17:10
  • 댓글 0
   
▲ 무안군, 남악 틈틈이 초록숲길 건강 걷기대회 개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전남 무안군은 6월 29일 오전 9시 30분 남악 동부센트레빌 아파트 정문에서 출발하는 ‘남악 틈틈이 초록숲길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남악 기후 대응 도시숲 조성사업 준공을 기념해 개최되며 남악 틈새 공간에 조성된 초록숲을 걷고 건강을 위해 일상 속 틈틈이 걷는 시간을 갖고자 추진됐다.

걷기대회는 오전 9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남악 동부센트레빌 아파트 정문부터 신동아파밀리에 아파트까지 1.7km를 걸으며 대회 전 동부센트레빌 아파트 정문에서 개회식이 진행된다.

무안군은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삼향읍 남악리 2635번지 일원 대불선 철도 변 옆 약 2ha 면적에 총사업비 20억원을 투입해 ‘남악 철도변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하며 신동아파밀리에 아파트부터 남악 수변공원에 이르는 3.2km의 남악 외곽 도시숲 조성을 완료했다.

또한 2021년부터 올해까지 4년 동안 남악 11ha 면적에 4개소의 기후 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남악소하천과 대죽도 경관배수로를 대상지로 하는 ‘남악하천변 기후 대응 도시숲 조성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김산 군수는 “이번 기후 대응 도시숲 조성사업 준공으로 남악 외곽의 도시숲 녹지 축이 비로소 완성됐다”며 “일상 속 초록숲을 걸으며 건강을 증진하고 힐링하시기를 바라고 걷기대회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