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김종훈 경제부지사, 익산 시설원예단지 호우피해현장 점검7월 8~10일 도내 전역에 집중호우.평균 176.8mm 이상 강우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4.07.10 13:46
  • 댓글 0
   
▲ 전라북도청사전경(사진=전라북도)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 10일 집중호우 피해현장인 익산시 망성면 화산배수장과 시설원예단지 침수현장을 긴급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이번피해는 새벽에 집중된 호우로 금강으로 유입되는 산북천 등 하천에 빗물 유입량이 급속도로 증가되면서 군산시와 익산시 등 5개 시군 농경지와 시설하우스 343ha의 침수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에 따라, 김종훈 경제부지사는 화산배수장의 가동현황을 점검하고 집중호우가 장기화 될 경우를 대비해 한국농어촌공사에 시설원예단지에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도와 익산시에는 피해농가의 복구지원과 신속한 영농재개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김종훈 경제부지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 동일한 자연재해를 입은 피해농가의 상실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단장지애’의 심정이다” 며 “도와 익산시가 빠른 시일 내에 응급복구를 완료하고 피해농가가 안정적으로 영농에 복귀하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훈 경제부지사는 도와 익산시에 집중호우에 대한 피해조사 및 신속한 응급복구를 지시하고 피해조사에 누락되는 농가가 없도록 세심히 살펴주기를 요청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