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영상 포토뉴스
괴산으로 세계고추 보러오세요!-30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괴산고추축제에서 전시회 가져
  • 김만식 기자
  • 승인 2012.08.27 08:59
  • 댓글 0
▲ 사진=괴산군제공

세계의 고추를 한곳에서 보고 비교해 볼 수 있는 전시회가 마련된다.

괴산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괴산고추축제를 맞아 괴산읍 동진천변에서 세계 50개국, 100여 품종의 고추를 모아 세계 고추전시회를 열 계획이다.

군은 우리 고추와 외국 고추 비교를 통해 괴산이 고추의 고장임을 알리고, 고추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전시회를 열어오고 있다.

특히, 이번에 전시되는 세계고추는 중국과 멕시코, 헝가리 등 50개국에서 재배하고 있는 다양한 100여 품종으로 작은 고추로부터 오이만큼 큰 네덜란드의 대형 품종까지 여러 품종이 전시되며, 청양고추보다 250배이자 세계에서 가장매운 인도의 부트졸로키아, 청양고추보다 140배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매운 멕시코의 라바네트 등 매운고추도 전시되어 실질적인 체험교육의 장과 고추의 역사를 비롯해 특징, 맛 등에 대한 각종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전시회에 기간동안 관상용 고추도 전시하여 관광객에게 고추의 아름다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상용 고추분재는 2002년부터 전국에서 각종 고추 품종을 수집해 10여년간 자체 육종․ 재배를 통하여 품종으로 고정한 것으로 화양동, 수옥정, 괴강 등 괴산의 유명관광지로 이름을 지어 괴산고추와 괴산관광 홍보에 힘쓰고 있다.

지난 2월에 35품종 25,000본 파종을 시작으로 5월에 고추묘 20,000본을 관내․ 외 기관 및 단체, 개인에게 분양하였으며 이어 소형 관상용고추 2,200본, 세계고추 50개국 150본을 화분에 옮겨 심어 관상용으로 가치 있는 분재로 키우기 있다.

관상용고추 및 세계고추는 괴산고추축제를 비롯한 주요 행사의 연계하여 전시와 더불어 충북도 및 정부 주요 기관․ 단체, 공공장소등에 분양․ 전시하여 고추의 고장인 괴산을 알리고 2015년 세계유기농엑스포 개최를 위한 홍보물로 쓰일 예정이다.

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관상용 고추분재 전시․ 분양이 괴산의 지명도 및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잇으며 일를 통하여 더 나아가 2015년도 세계유기농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에 큰 힘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괴산고추축제기간 다고추의 맛, 특징, 역사 등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만식 기자  redstar@jbe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