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2017 제25회 창원환경포럼,‘창원시 미세먼지 대응방안’주제 다뤄‘눈길’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7.10.12 16:34
  • 댓글 0
   
▲ 제25회 창원환경포럼
[중부뉴스통신]창원시는 12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창원시 미세먼지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를 다룬 ‘제25회 창원환경포럼’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이번 포럼에는 정구창 창원시 제1부시장, 창원환경포럼 위원직을 맡고 있는 경남환경연합 남성용 이사장 등을 비롯해 200여 명의 시민과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주제발표와 논의과정을 지켜봤다.

이번 포럼은 ▲창원시정연구원 정재형 연구위원의 ‘미세먼지의 원인과 영향’이라는 주제로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다양한 원인과 사회ㆍ경제ㆍ환경 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발표로 시작됐다.

이어 ▲대구한의대학교 정종현 교수가 ‘미세머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으로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미세먼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발제를 맡은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박연희 소장은 ‘세계지방정부의 미세먼지 대응방안’을 주제로 국내ㆍ외 지방정부에서 미세먼지를 대응하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주제발표에 이어 옥삼복(한국폴리텍7대학 교수) 창원환경포럼 대표의 사회로 토론이 진행됐다. 이 토론에는 창원대학교 김태형 교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창원공장 연구소 박철현 부장, 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종훈 사무국장 등이 참석해 창원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한 ‘창원환경포럼’은 당해 가장 이슈가 되는 환경문제를 주제로 선정해 민관산학계의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창원시에 적합한 환경정책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2007년에 출범했다.

정구창 창원시 제1부시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미세먼지 등의 환경문제는 국가차원의 대책뿐만 아니라 지방정부의 역할 역시 매우 중요하다”면서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