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순창군 건강한 식문화를 통한 도농교류 추진1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도시 도시민 30여명 참여 순창의 건강식단 실습 및 강천힐링 체험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17.10.12 16:45
  • 댓글 0
   
▲ 순창군
[중부뉴스통신]순창군이 지역의 건강한 식문화를 통해 도시민과 교류하는 새로운 도농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1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건강장수연구소일원에서 ‘식문화 도농교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식문화 도농교류 프로그램에는 서울을 중심으로 도시민 30여명이 참여하며 당뇨 등 대사성질환을 치유하는 건강한 식단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또 건강운동 체험과 지역의 대표관광지인 강천산을 탐방하는 시간도 가져 도시민들에게 힐링순창을 알리는데 한 몫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은 특히 도시민들이 순창의 다양한 치유자원을 자세히 알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역 농특산품 직매장, 강천산 등 지역 치유자원과도 연계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전문 운동 강의와 여성 건강을 위한 필라테스 프로그램도 운영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순창군은 이번 식문화를 통한 도농교류 프로그램 이외에도 오는16일 지역 주민들을 위한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