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지리산 반달곰 황금(노란)사과 수확 체험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17.10.12 16:51
  • 댓글 0
   
▲ 남원시
[중부뉴스통신]최근 지구 온난화에 따른 재배적지로 급부상한 지리산 인근의 반달곰 사과의 수확행사가 12일 아영면 김병삼 농장에서 실시됐다.

이번 수확행사에는 경기도 용인의 운학초등학교 학생들이 수학여행 일정으로 참석해 황금사과(품종 시나노골드)를 수확을 진행했는데 이를 통해 높아진 지리산 반달곰 사과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시나노골드 품종은 골든딜리셔스에 천추를 교배한 품종으로 황옥, 홍옥, 황금사과, 노란사과 등으로 불리며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소비가 증가되고 있는 품종이다.

지리산 반담곰 사과는 동부 고랭지 지역으로 해발 400 ∼ 700m 위치에 있는 지역이며 여름철에는 서늘한 기후와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 이 지역에서 생산된 사과는 맛과 향이 뛰어나고, 저장 기간이 길어 소비자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어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부각 되고 있고 있다.

한편 과수기술 담당자는 시중에는 흔히 볼 수 없는 고품질 황금사과 수확을 하는 체험을 하며 체험객들이 더욱 흥미와 재미를 느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색다른 사과 품종을 더욱 확대보급하고 더불어 지리산 반달곰 사과의 홍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