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평창올림픽 성화 채화식 참석24일 정오(현지시간) 그리스 올림피아 헤라신전에서 진행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17.10.25 09:09
  • 댓글 0
이기흥 회장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24일 정오(현지시간, 한국시간 18시) 그리스 올림피아 헤라신전에서 개최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채화식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체육계 대표로 참석한 이기흥 회장을 비롯하여 정부 대표로 이낙연 국무총리, 조직위 대표로 이희범 조직위원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올림피아 경기장에 울러 퍼지는 올림픽 찬가와 함께 오륜기 게양을 시작으로 진행된 성화 채화식은 ‘올림픽의 빛’ 시 낭송,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위원장·스피로스 카프랄로스 그리스올림픽위원회위원장·에프티미오스 코트자스 올림피아 시장의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 기원 연설, 성화 점화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인 성화는 올림픽대회의 가장 중요한 상징으로,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다시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평창동계올림픽의 본격적인 시작을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채화된 성화는 일주일간 진행되는 그리스 봉송행사를 거친 뒤 11월 1일 국내에 도착하여 대회 개막식인 내년 2월 9일까지 101일 동안 2천18㎞ 봉송의 대장정에 오른다.

한편, 이기흥 회장은 채화식에 앞서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 위 자이칭 IOC부위원장, 다케다 쓰네카즈 일본올림픽위원회위원장, 래리 프롭스트 미국올림픽위원회위원장, 데니스 마스글리아 프랑스올림픽위원회위원장을 각각 면담하고 평화올림픽을 위한 11월 13일 유엔총회의 ‘올림픽 휴전결의안’ 채택 협조 및 평창동계올림픽의 붐업에 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