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연예
관광공사 ‘지구촌 스마트여행’ 모바일 서비스 시작안전하고 편리한 해외여행 ‘지구촌 스마트여행’ 모바일과 함께!
  • [문화=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 승인 2017.10.30 11:20
  • 댓글 0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최근 국민 해외여행 증가로 해외에서의 사건・사고가 급증함에 따라 우리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해외여행을 할 수 있도록 30일부터 ‘지구촌 스마트여행’ 모바일 서비스(이하 지구촌 스마트여행 모바일)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구촌스마트여행 모바일 웹 이미지] 메인 화면

지구촌 스마트여행 모바일은 기존 PC웹페이지에만 제공되었던 국외여행 안전정보를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에 최적화해 구현했다.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해외에서 발생한 각종 사건사고, 질병정보 등을 신속하게 파악 가능하며, 국가별 종합정보(날씨, 문화, 환율 등) 및 ‘짐꾸리기 체크리스트’ 등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실제 여행 중 겪었던 위기상황(여권분실, 물품도난, 자연재해 등) 및 대처법 사례를 업데이트하여 보다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패키지여행객이 겪을 수 있는 불편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좋은 여행상품 선택법’과 해외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픽토그램(그림문자)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저스트 터치 잇’ 등 여행 필수 콘텐츠도 간결하게 구성하여 제공한다.

한편, 신규 모바일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지구촌 스마트여행 모바일에서는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응원 메시지 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페이지(www.smartoutbound.or.kr/m)에 접속하여 댓글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국관광공사 우병희 국민해외여행팀장은 “이번 신규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해외여행 준비단계에서부터 여행을 마칠 때까지 필요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소비자 접근성이 높은 원스톱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화=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