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
CENTAP 보육기업 ㈜패러데이오투, 부산 7호 팁스(TIPS) 선정부산의 실리콘밸리 CENTAP, 기술창업의 메카로 진일보하다!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8.01.12 10:03
  • 댓글 0
   
▲ 부산광역시청
[중부뉴스통신]부산시는 센텀기술창업타운(CENTAP, 이하 센탑)과 함께 보육 중인 유망 창업기업 ㈜패러데이오투가 중소벤처기업부 민간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인 팁스(TIPS :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s, 이하 팁스) 창업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성공 벤처인 등 민간주도로 유망 창업팀을 발굴하고 엔젤투자에 연계한 정부의 R&D, 해외마케팅 지원과 함께 운영사의 보육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가능성이 높은 기술창업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창업팀은 정부로부터 최대 9억원의 R&D자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에 부산지역에서 일곱 번째로 팁스에 선정된 ㈜패러데이오투는 센탑에 본사가 있는 팁스 운영사인 ㈜웹스가 1억 원의 엔젤투자와 함께 사업화를 지원, 향후 2년간 약 7억 원의 투자 자금을 지원받는다.

한편, ㈜패러데이오투는 부산대학교 김용태 교수 연구팀에서 개발한 전기화학 기반 무소음/무진동 산소 발생 기술 상용화에 도전하는 업체로서, 센탑에 입주하고 있는 팁스운영사 협력기관인 ㈜비스퀘어에서 최초 ㈜패러데이오투 발굴·보육을 진행했으며, 2017년 11월 김용태 교수가 기술 사업화를 위해 직접 센탑에서 ㈜패러데이오투를 창업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기술창업과 투자가 결합된 센탑은 팁스프로그램을 매개로창업팀과 투자사가 유기적 결합을 통해 부산의 실리콘밸리로서 기술창업의 메카로 진일보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