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광주U대회 전국 순회 홍보단’ 공식 활동 돌입25일 광주시청서 출정식, 6월까지 21개 도시서 홍보 활동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5.03.25 22:28
  • 댓글 0
▲ 전국 주요 도시를 돌며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를 알릴 광주U대회 전국순회 홍보단이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전국 주요 도시를 돌며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를 알릴 광주U대회 전국순회 홍보단이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광주U대회 조직위(공동위원장 윤장현⋅김황식)는 25일 오전 광주시청 문화광장에서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장현 조직위원장(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 이낙연 전남도지사, 조영표 광주시의회 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박혜자 국회의원, 박주선 국회의원, 장병완 국회의원, 임내현 국회위원 등 주요내빈과 지역민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조직위는 D-100일을 계기로 전국에 광주U대회를 알리고, 대회 성공 개최 의지를 다지며 대회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출정식을 시작으로 홍보단은 서울 마로니에공원과 인천 로데오거리, 대구 동성로거리, 부산 서면거리 등 전국 권역별 주요도시 9곳을 비롯해 전남과 전북지역 경기장 소재 12개소 등 총 21개 도시에서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지역을 중심으로 U대회 알리기에 나서게 된다.

홍보단은 단장을 비롯해 마스코트 누리비, 댄스단, 로드단 등 총 36명으로 구성돼 광주U대회의 전국적 붐 조성을 위한 첨병 역할을 하게된다.

전국 순회 홍보단은 출정식에 앞서 선서문을 낭독하고 “민주⋅인권⋅평화도시 이미지에 맞게 도덕성과 책임감을 갖고 열정과 젊음으로 뭉쳐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특히 조직위와 광주시는 이날 출정식에 이어 ‘청결⋅질서⋅친절’ 운동 현장활동과 캠페인도 연계 추진, 광주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윤장현 조직위원장(광주광역시장)은 “대회 개막이 앞으로 100일 남은 만큼, 하루하루 실전에 임하는 자세로 대회를 준비할 때”라면서 “최고의 축제, 성공적인 축제를 준비해 광주U대회를 우리의 희망으로 만들자”고 말했다.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광주U대회가 광주와 전남의 발전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전라남도 역시 광주U대회를 광주시와 공동개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모든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뉴스통신  redstar@jbe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