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2018평창동계올림픽
환승휴게소에서 무료 셔틀버스 타고 올림픽 보러 간다‘GO 평창’ 앱에서 고속버스 예약하여 정안․선산 환승휴게소 이용 시 셔틀버스 좌석 예약 가능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18.01.24 23:35
  • 댓글 0

평창, 강릉 등 올림픽 개최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했던 전라‧경상권 관중들도 올림픽 경기를 보러가는 길이 쉬워지게 됐다.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23일 “대회기간 정안과 선산 환승휴게소에서 개최도시까지 무료로 셔틀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평창올림픽이 개최되는 2.8일부터 2.25일까지 무료로 환승휴게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다만, 유의할 점은 설명절 특별수송기간(2.14~18, 5일간)은 환승휴게소 미운영에 따라 환승휴게소 셔틀버스도 운행하지 않는다.

거주지역에서 정안‧선산 환승휴게소까지 고속버스를 이용 후 환승휴게소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개최도시로 이동하면 된다.

환승휴게소 셔틀버스는 진부역, 대관령환승주차장, 북강릉환승주차장 등 3개 수송몰에 정차하며, 각 수송몰에서 하차 후 무료 관중셔틀버스를 타고 경기장으로 이동하면 된다.

* 진부역 → 휘닉스 스노 경기장, 정선 알파인 경기장
* 대관령환승주차장 → 평창 올림픽 플라자, 알펜시아 올림픽 파크, 알펜시아 슬라이딩 센터, 용평 알파인 경기장
* 북강릉환승주차장 → 강릉 올림픽 파크, 관동 하키 센터

정안휴게소 셔틀버스는 일 6편 운행하며, 선산휴게소 셔틀버스는 일 4편을 운행한다.

환승휴게소 셔틀버스 좌석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Go 평창’, ‘고속버스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야 한다.

거주지역에서 환승휴게소까지 ‘Go 평창’과 ‘고속버스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고속버스 예매를 완료 후 발권된 티켓 상세화면에서 평창 티켓 아이콘을 클릭하여 예약하면 된다.

좌석 지정은 되지 않으며, 티켓 상세화면에서 셔틀버스 예약 확인 팝업 창 확인 후 빈 좌석에 앉으면 된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