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교
HWPL, 동남아 4개국 평화 순방 마치고 귀국인도네시아 필리핀 평화교육 활성화 MOU...HWPL 말레이시아 지부 설립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8.02.04 13:44
  • 댓글 3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이 동남아 4개국 평화 순방을 마치고 3일 인천 국제공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순방 성과를 발표했다.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 이만희)이 지난달 23일부터 12일간 동남아 4개국 평화 순방을 마치고 3일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HWPL은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순방 성과를 발표했다.

지난달 29일, HWPL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샤리프 히다야툴라 이슬람 국립 대학교(이하 UIN 대학, 총장 데데 로시야다)와 ‘평화학교’ MOU 체결식을 가졌다.

체결식은 UIN 대학에서 열렸으며 데데 로시야다 UIN 대학 총장과 마카사르 아라우딘 UIN 대학 학장 및 무하마디야 중고생연합 대표 등이 참석했다. 23일부터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국가로 해외 순방중인 이만희 HWPL 대표와 HWPL 평화 사절단도 행사에 참석했다. UIN 대학은 이날 이만희 HWPL 대표를 UIN 대학의 명예 총장으로 위촉했다.

이뿐 아니라 HWPL은 앞서 23일, 필리핀 고등교육위원회(CHED)와 ‘평화교육’ MOA를 맺었다. 고등교육위원회는 필리핀 정부의 교육 기관으로 앞으로 HWPL이 개정한 평화교육 과정과 교재를 필리핀 현지 교육시스템에 맞게 조율한 후 본격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HWPL에 MOA를 먼저 제안한 로날드 아다맛 고등교육위원회 위원은 “고등교육위원회를 통한 HWPL의 평화교육은 앞으로 많은 필리핀 교육기관에 영향을 끼칠 것이며, 이는 필리핀 평화 촉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고 HWPL 평화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현재 HWPL과 ‘평화교육’ MOA 또는 MOU를 체결한 학교는 필리핀, 이스라엘, 인도 등 9개국에 총 127개 학교에 달한다.

HWPL 이만희(가운데)대표가 동남아 4국 순방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 종교 컨퍼런스, 종교의 자유와 인권 보장 촉구

2월 1일 미얀마 양곤 국제사업센터에서 ‘종교 컨퍼런스’가 열려 개신교, 불교, 이슬람교, 힌두교를 대표하는 종교 지도자와 종교인 약 5000명이 참석했다. 인 따니엔 양곤 YMCA의 총서기를 대표로 종교 지도자들은 경서의 진리를 기준으로 종교대통합을 할 것과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의 국제법 제정을 지지하겠다는 내용의 선언문을 발표했다.

1월 31일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루 말라야대학교에서 ‘종교간 화합 컨퍼런스’가 열려 힌두교, 이슬람교, 불교, 시크교, 도교 등 종교 지도자들 및 종교인들이 120여명이 참석했다. 필리핀 마닐라에서도 1월 26일 마카티 대학교에서는 종교지도자들의 평화 활동을 촉구하기 위한 종교연합사무실 모임이 개최되었다. 기독교와 이슬람교, 힌두교 등의 종교지도자들과 마카티 대학교 학생들 약 1,300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HWPL의 이번 해외 순방 중 열린 종교 행사에서는 특별히 각국 종교지도자들이 종교의 자유와 인권 보장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를 촉구하기도 했다. 최근, 대한민국에서 한 여성이 강제로 개종을 강요받던 중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해 각국 언론은 물론 해외 많은 종교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필리핀의 힌두교 지도자인 아차랴 프렘 샨카라난드 티르트 대사제는 “강제로 개종을 조장하는 종교지도자가 어떤 신을 믿고 어떤 교리를 실천하고 있는 것인지 묻고 싶다. 종교지도자는 서로 다른 종교를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조화를 이루어 사회에 선을 행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 HWPL 말레이시아 지부 설립

HWPL은 (사)세계여성평화그룹과 함께 말레이시아 DTC 말레이대학교에서 1월 31일 HWPL 말레이시아 지부 출범식을 가졌다. 가니 이브라힘 HWPL 말레이시아 지부장은 “HWPL이 말레이시아 정부로부터 지부 등록을 받게 돼 너무 기쁘다. 앞으로 평화 캠페인과 국제법 제정 촉구 등 다양한 평화 프로젝트 활동을 열심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김송희 2018-02-09 17:10:59

    누구나 평화를 원하지만 아무도 감히 이룰수 없는 이 엄청난 일을 우리나라 분이 하신다니 존경합니다. 꼭 평화를 이루는 그 날이 올때까지 응원합니다.   삭제

    • 강미란 2018-02-05 21:21:26

      지구촌의90%는 종교적갈등땜에 일어난다 해도
      과언은아닙니다
      하나님이 전쟁을 좋아하실까요?
      아닙니다 평화를 소원하시니다^^
      종교지도자님들은 이젠 다들 자신들의
      자존심네리고 전능하신 하나님께 돌아가십시다
      그럼 축복해주십니다~~^^   삭제

      • 김광호 2018-02-04 19:12:47

        HWPL,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대표이신.평화운동가
        이만희 총회장님을 존경합니다.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