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현장에서 청년 취업 상담해 드려요”13일부터 경상남도일자리종합센터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시작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8.02.13 16:28
  • 댓글 0
   
▲ 경상남도청
[중부뉴스통신]경남도는 청년실업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종합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최근 좋은 일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도내 청년 실업률은 계속 증가하고 있어 추진하게 됐다.

도 일자리종합센터는 도내 청년들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맞춤형 취업상담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은 창원폴리텍대학에서 13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14:00∼18:00)에 진행하며,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들에게는 입사지원서 컨설팅, 면접코칭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중심채용분석프로그램, 보이스 트레이닝 및 스피치를 지원하며, 상담실을 찾는 청년들에게 개별 심층 상담지원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윤경석 경남도 일자리창출과장은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을 통해 도내 청년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졸업과 동시에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청년층 취업상담 수요가 많은 곳을 적극 발굴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일자리종합 상담 서비스’는 꿈이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원스톱(ONE-STOP) 취업지원으로, 프로그램 운영 및 취업지원서비스를 희망하는 학교 및 기관 관계자는 경상남도청 일자리창출(☎055-211-3324) 및 경상남도일자리종합센터(☎055-265-8219/055-211-7581)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