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가져설 명절 장보기는 따뜻한 정이 가득한 전통시장 이용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18.02.13 16:43
  • 댓글 0
   
▲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중부뉴스통신]익산시는 13일 설 명절을 맞이해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에 시 전 직원이 발벗고 나섰다고 밝혔다.

그동안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온라인 쇼핑몰 등 대형유통업체의 지역진출로 상권 위축 및 매출감소로 움츠리고 있는 전통시장에 온기를 불어넣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지난 1일부터 설 명절까지 전통시장을 이용하도록 집중 홍보했다.

특히 13일 설 맞이 장보기 행사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관내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맺은 국·소·단별 직원들이 참여해 직접 민생경제에 대한 현실을 체감하기 위해 북부시장을 비롯한 7개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정헌율 익산시장은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지역의 소상공인은 물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 더욱 관심을 갖고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매년 전 공무원이 맞춤형 복지제도(1인 5만원)로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 매월 2회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해 먹거리체험 및 중식, 장보기 등을 실시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