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송도근 사천시장 사천바다 케이블카 시운전 현장 방문해아름다운 섬 초양도에서 쪽빛바다 건너 각산에 오르다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8.02.26 14:03
  • 댓글 0
   
▲ 사천시
[중부뉴스통신]사천시는 관광자원조성과 랜드마크 구축을 위한 동서동 초양도에서 각산을 잇는 길이 2.43km 사천바다 케이블카의 기술공정이 완료됨에 따라 프랑스 포마사의 분야별 기술자가 투입돼 시운전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26일 와이어로프에 탑승차량을 매달아 로드 테스트중인 시운전 현장을 방문해 프랑스 포마 기술자와 국내 공사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꼼꼼한 점검과 충분한 시운전을 당부했다.

시운전은 외자재 제작 납품회사인 프랑스 포마사의 기계, 전기, 타워, 와이어로프, 프로그램 분야별 기술자 5명이 투입돼 오는 3월말까지 기계점검, 유압긴장시스템 조정, 와이어로프 안전점검, 운행 테스트, 부하테스트, 긴급 구난훈련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월초에는 초양정류장에서 바다구간 816m를 건너 각산정류장까지 탑승차량인 캐빈을 매다는 지삭 58mm와 원동기 동력으로 캐빈을 끄는 예삭 40mm 와이어로프 왕복 길이 4.86km를 설치하는 어려운 공정을 순수한 국내 기술진 실력으로 안전하게 설치했다.

시 관계자는 “프랑스 포마사에서 오는 3월말까지 시운전이 완료되면 운행 권한을 인수받아 자체 시범운행을 충분히 시행해 숙련된 기술력 및 안전성을 확보한 후 다가오는 오는 4월 13일 사천바다 케이블카 개통식을 가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