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구
방콕시 대표단, 대구시 선진행정 배우러 온다완타니 와타나 사무차관보(부시장급) 등 대표단 55명 대구시 선진행정 연수차 대구 방문
  •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 승인 2018.03.13 15:56
  • 댓글 0
   
▲ 대구광역시청
[중부뉴스통신]완타니 와타나(Wantanee Wattana) 방콕시 사무차관보(부시장급)가 55명의 방콕시 및 태국 중앙부처 고위공무원으로 구성된 대표단을 이끌고 대구시를 방문한다. 작년 8월 양 도시 간 우호협력 도시를 체결한 이후 대구시의 전략산업을 벤치마킹하고 상호 협력 가능 분야를 협의할 예정이다.

우호협력 체결 이후 두 달 만에 대구-방콕 간 직항노선을 개설하는 이례적인 성과를 나은데 이어, 올해는 본격적으로 양 도시 간 실리적인 교류를 추진하고자 방콕에서 대규모 사절단을 파견했다. 이는 지난 방콕 방문 시 권영진 시장이 방콕시에서 원하는 분야에서 대구시의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해 주겠다고 초청한 결과다.

방콕시 대표단은 행정부시장과 면담을 갖고 앞으로 양 도시 간 구체적인 교류 방안을 논의하고, 특히 방콕시장을 오는 9월 12일에서 15일 대구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국제물주간과 세계물도시포럼에 초청한다. 이후 의료관광, 물산업, 미래차 등 대구시 주요 산업을 포함한 대구시 정책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질의응답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그리고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해 스타트업 기업 육성 현황과 지원시설을 견학하고 스토리를 입혀 관광문화자산으로 거듭난 근대문화골목을 투어한다. 또한 태국 병원과 협업하고 있는 브이성형외과와 JCI국제의료평가 인증 기관인 덕영치과를 찾는 등 의료관광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그동안 방콕시와는 대구국제대학생캠프, 대구치맥축제 및 자매도시의 날, 방콕시 공무원의 대구시 행정연수, 그리고 대구시 공무원들의 방콕시 방문 및 관광설명회 개최 등 지속적으로 상호 인적 교류를 이어왔다.

방콕 대표단은 서울시청 그리고 부산시 교통정보서비스센터 등을 방문하고 귀국할 예정이다.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