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햇님달님 주거환경개선 ‘이사 지원’ 진행
  • [경기=중부뉴스통신]원종성 기자
  • 승인 2018.03.13 16:30
  • 댓글 0
   
▲ 햇님달님 주거환경개선 ‘이사 지원’ 진행
[중부뉴스통신]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10일 저소득·취약계층에 대한 이사지원을 통해 원활한 주거환경 조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양주시 광적면 미셀OO님은 증축한 단독주택에서 거주하고 있었으나 환기가 되지 않고 폭염에 취약하며 월세에 대한 비용부담이 높아 주거지 이전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다문화가정으로 홀로 자녀를 키우고 있어 경제적인 문제와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주거지 이전에 대한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는 다가구매입임대주택에 대한 정보제공과 함께 신청을 도와 양주시 덕계동에 주거지를 마련했고, 자원봉사자와 함께 이사를 도와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조성됐다.

이날 이사지원은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사회복지사들과 뽀빠이봉사단, 광적성당봉사회 등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이사 및 물품 정리를 도왔고, 광적면맞춤형복지센터에서 차량 지원이 이루어져 원활한 이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

또한 광적성당 봉사회에서는 타국에서 홀로 자녀를 키우는 대상자의 이사를 축하하고 자립을 기원하는 의미로 세탁기를 지원했다.

도움을 받은 미셀OO님은 “말도 통하지 않고 무엇을, 어디에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모르는 막막함에 눈물만 흘렸는데, 다행히 좋은 사람들을 만나 이사를 잘 할 수 있었고 이제는 안심이 된다며‘ 고마워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우리 이웃의 어려운 상황에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는 유관기관 및 자원봉자들에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우리의 이웃들과 함께 웃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중부뉴스통신]원종성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중부뉴스통신]원종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