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풍선아트 2급과정 개강식 개최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시·군 강사 파견사업, 내달 30일까지 열려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8.04.16 16:23
  • 댓글 0
   
▲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난 11일 시·군 강사 파견사업으로 시행되는 풍선아트 2급 과정의 개강식을 열었다.
[중부뉴스통신]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난 11일 시·군 강사 파견사업으로 시행되는 풍선아트 2급 과정의 개강식을 열었다.

시·군 강사 파견사업은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강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 단위 여성센터에 전문강사를 파견, 도내 군민들에게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지난해 남해군에서는 ‘공감스피치’과정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풍선아트 2급 과정은 오는 5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씩 총 2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풍선의 종류와 종류에 따른 사용법 등 이론 수업과 함께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실기 수업으로 진행된다.

개강식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현재 방과 후 돌봄교사로 활동하고 있다. 아이들과 즐겁게 지낼 수 있는 많은 것들을 배우고 싶었다”며 “이번 풍선아트 수업을 통해 아이들과 더 재미있고 더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벌써 행복하다”며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오는 6월 말까지 헤어미용반, 옷수선반, 뱃살타파 줌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