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풍년기원 공동답 모내기 행사 개최
  • [경기=중부뉴스통신]원종성 기자
  • 승인 2018.05.16 16:51
  • 댓글 0
   
▲ 김포시
[중부뉴스통신]한국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가 지난 15일 대곶면 약암리 862번지 외 4필지에 위치한 공동운영답에서 유영록 김포시장을 비롯한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농업관련 단체장, 농촌지도자회원 및 생활개선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농업 풍년기원 모내기 행사를 실시했다.

농촌지도자회 공동답은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에서 지난 1990년 2월에 매입해 읍면동 농촌지도자회에서 못자리 설치, 써레질, 물관리, 이앙, 병해충 방제, 수확 등 업무를 분담하여 공동으로 운영 관리하며, 벼 수확 수익금은 조직 활성화를 위한 연합회 운영과 회원자녀 장학금 지원, 불우이웃돕기 등에 사용된다.

이날 생활개선김포시연합회에서는 지역농산물 이용한 콩비지찌개 및 파전 등을 준비해 모내기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했다.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 송종헌 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모내기 행사에 참석해 주신 회원분들과 내외빈분들에게 어려운 농업현실과 농업인의 노고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전하면서 “올해도 병해충과 자연재해 없는 풍년농사를 기원하고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4-H회 등 농업인단체들이 일심단결해 역량을 더욱 향상시켜 김포농업발전에 앞장서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중부뉴스통신]원종성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중부뉴스통신]원종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