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연예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런 국내여행 어때?한국관광공사,‘일주일 살기’‘마이리얼갭이어’실시
  • [문화=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 승인 2018.07.02 11:03
  • 댓글 0
마이 리얼 갭이어 시즌1 참가자 강수정씨 여행사진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현지인처럼 살아보기,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등 변화하는 여행패턴에 맞춘 다양한 국내여행 사업을 두 가지를 추진한다.

하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일주일 살기 프로젝트 : 일주일간 내가 만난 풍경들’ 이벤트. 기존 여행이 어디를 꼭 가야하는 ‘여행코스’에 집중했다면 낯선 환경에서 얻는 영감과 재충전을 위한 ‘머무름’에 집중하는 여행패턴으로 변화하는 추세에 맞춘 것으로, 유명 관광지가 아닌 조용한 산촌·어촌마을, 구도심 등 독특한 이야기가 있는 숙소를 엄선해 ‘살아보기 여행’을 해보는 것이다. 7월30일부터 9월9일까지 6차에 걸쳐 6개의 ‘살아보기 여행’을 해 볼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6월29일부터 7월12일까지 14일간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korean.visitkorea.or.kr)와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체험자는 2~6명 단위로 총 6개 팀을 선정하며, 이들에게 일주일(6박7일) 숙박권을 제공한다. 공사는 이들 체험자들에게서 여행 기간 중 경험한 느낌을 그대로 살린 여행지 동영상 또는 사진과 스토리들을 받아 공사 국내여행 홈페이지 및 SNS채널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숙박 큐레이션 플랫폼인 ‘스테이폴리오(www.stayfolio.com)’와의 협업으로 진행한다. 80년 된 한옥이나 적산가옥, 제주도 돌집 등을 독특한 로컬 스테이로 발굴, 재생하는 기업으로 2015년에 관광벤처기업으로 지정됐다.

두 번째는 ‘나를 찾아 떠나는 90일간의 여행 마이리얼갭이어(My Real Gap Year)’ 시즌2이다. 올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마이리얼갭이어’는 학업이나 일을 잠시 중단하고 여행을 통해 흥미와 적성을 찾으며 앞으로의 진로를 설정하는 기간을 독려하는 프로젝트다. 시즌1에서는 약 290:1의 경쟁률을 뚫고 주인공이 된 강수정씨가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총 21개 지역 63개의 관광지를 방문하며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강 씨의 생생한 여행 스토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20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공유된 바 있다.

지원자 모집은 오는 7월 2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며, 1차 합격자는 7월26일 동일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자세한 지원 방법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특히 블로그 채널에서는 ‘마이리얼갭이어’ 시즌1의 주인공 강수정씨의 여행후기 콘텐츠 및 지원 꿀팁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공사는 최종 합격자에게 교통, 식사, 숙박 등 여행에 필요한 기본 경비 일체를 지원한다.

한화준 한국관광공사 국내온라인홍보팀장은 “공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내여행만의 숨은 매력들이 젊은 청년들을 비롯해 국민 전체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화=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