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김천시, 전국 최초 氣UP'스마트 소통넷'시대 연다김충섭 시장 공약사항 연계와 산·학·연·관까지 확대 계획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8.07.11 16:57
  • 댓글 0
   
▲ 김천시, 김천시 스마트 소통넷 구축 일자리전략실
[중부뉴스통신]김천시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기업체와의 소통과 협업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김천시 스마트 소통넷〉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김천시와 기업체 및 유관기관 간 내·외부 소통시스템으로, 소통넷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공문서 수신, 공모사업, 교육, 행사정보, 의견나눔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업체와의 공문서 전달 시 팩스나 우편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고, 각종 정부지원 사업 및 공모사업, 좋은 정책 등을 기업체에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하여 김천시가 이 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추진하게 됐다.

나아가, 김천시는 민선7기 김충섭 시장의 공약사항 〈기업유치 및 투자환경조성〉의 기반사업으로 이 시스템을 산·학·연·관 협업할 수 있도록 추후 공공기관과 학교, 연구기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시스템 구축 및 사용자 등록에 필요한 기업 기초자료를 7.31일까지 접수 받고 있으며, 사용자 등록신청 및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밖에 궁금한 사항은 김천시 일자리전략실 신성장산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산·학·연·관 소통 활성화와 기업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하여, 관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