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충북교육청 출범위, 학교자치조례 준비에 박차5대 교육시책과 연계된 공약 다듬기에 주력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18.07.11 20:29
  • 댓글 0

‘함께 행복한 교육 제2기 출범위원회’(이하 출범위)가 김병우 교육감의 주요 공약 중 하나인 ‘학교자치조례’ 준비에 힘을 쏟고 있다.

출범위는 충북 특성에 기반한 학교자치조례 준비를 위해 교사, 학생, 학부모,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학교자치조례를 위한 협의체’ 구성안을 마련하고 타시도 사례를 분석하는 등 조례 초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 하반기에 학교자치조례 협의체를 구성하고 추진방안을 마련해 2019년에 학교자치 조례가 제정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출범위에 따르면, 김병우 교육감의 핵심 공약중 하나인 학교자치조례에는 ‘학교 구성원들이 다 같이 참여해 학교의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책임진다.’는 학교자치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김병우 교육감은 앞서, 지난 3일 직원 월례조회에서 있었던 취임사를 통해 ▲모두가 주인되는 민주학교, ▲미래를 열어가는 혁신교육, ▲공감능력을 키우는 문·예·체 교육, ▲생명을 존중하는 평화·안전교육, ▲함께 성장하는 교육복지 등 5대 교육시책을 발표한 바 있다.

'학교자치조례제정’은 충북교육청의 첫 번째 교육시책인 ‘모두가 주인되는 민주학교’ 시책과 맞물린 내용인 동시에 민주적인 학교 운영이라는 혁신학교의 중점 추진 과제이기도 해 도민과 교육가족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