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연예
‘무한상상 과학여행’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서 운영국립중앙과학관 등 10개 과학기관 컨텐트 접할 수 있어
  • JBEN 중부뉴스
  • 승인 2013.08.05 07:39
  • 댓글 0

가상의 공룡 발굴을 체험하고 우주를 향해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무한상상 과학여행’이 충주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에서 선보인다.

‘무한상상 과학여행’은 국립중앙과학관 등 10개의 국내 최대 과학 관련기관에서 제시한 대규모 과학 콘텐츠를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는 공간이다.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조직위는 1일 오후 최종배 국립중앙과학관장 등 내외 귀빈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무한상상 과학여행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우종 충주시부시장, 양승모 충주시의회의장, 김정선 조직위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무한상상 과학여행’은 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2일 동안 무료로 운영된다. 그러나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기간 동안은 입장권 소지자만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내에 위치한 ‘무한상상 과학여행’은 자연과학과 천문과학 그리고 창의과학 등을 주제로 하여 주제별로 연계성 있는 학습내용을 전달하고 있어 유치원과 초중고생의 현장체험학습 장소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자연과학을 주제로 한 ‘지구상자’관에서는 △터치스크린을 이용해서 3D애니메이션 화석발굴을 체험하는 스크린과 함께 하는 화석여행 △뼈와 근육의 원리를 터치스크린으로 알아보는 우리의 뼈를 찾아서 △피노키오 동화내용을 영상으로 재현한 피노키오를 삼킨 고래의 정체는? △화석표본을 통해 삼엽충을 체험하는 삼엽충, 내 손안에 살아나다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또 전문과학을 주제로 한 ‘우주상자’관에서는 △지구 운동에 따른 계절별 별자리 변화 △로봇이 들려주는 계절별 별자리 찾기 △디지털 천체사진 영상전을 접할 수 있다.

창의과학을 주제로 한 ‘창의상자’관에서는 △휴머노이드 로봇 퍼포먼스와 2030년 달나라 태양광발전소의 개념과 원리를 게임을 통해 알아보는 △‘2013년 E-city를 부활시켜라!’ 등이 관람객들을 유혹한다.

공연프로그램으로는 △과학쇼 △다윈OP 로봇공연 △휴머노이드 로봇공연 △우주이야기 △가족과 함께하는 OX퀴즈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밖에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화석발굴체험과 △만들기 체험 등이 준비됐다.

김정선 조정조직위사무총장은 “청소년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펼치는 대표적인 과학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BEN 중부뉴스  webmaster@jbe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BEN 중부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