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구
스마트스토어 교육으로 농산물 판매채널의 다양화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농산물 직거래 교육,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실시
  •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 승인 2018.08.10 15:39
  • 댓글 0
   
▲ 대구광역시
[중부뉴스통신]대구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정보화 교육으로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농산물 직거래 교육'을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총 3회 실시했다.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매년 강소농 자율모임체인 대구정보화농업인을 대상으로 월 1회씩 정보화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8월 교육은 농산물 수확시기에 맞추어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 개척과 온라인 홍보 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스토어 활용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전자상거래 전문가인 문영주 공주대학교 교수를 초빙하여 스마트스토어 구축 및 입점 방법, 운영 및 판매, 고객 관리 등 전자상거래 활용을 위한 다양한 실무교육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정보화연구회 최해교 부회장은 “개인쇼핑몰을 운영하려면 유지관리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스마트스토어는 무료이고 홍보 효과도 커서 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서는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말했다.

대구농업기술센터 이솜결 소장은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대구 농업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보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또한 교육으로 끝나지 않고 농업인의 역량강화와 농가소득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꾸준한 농가 현장 지도와 관리에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