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책 읽는 기쁨,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육군3사관학교, 중앙지역아동센터에 도서와 도서가방세트 후원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8.08.10 15:46
  • 댓글 0
   
▲ 사랑의 도서 및 가방세트 나눔 행사
[중부뉴스통신]개교 50주년을 맞은 육군3사관학교는 10일 사관생도들과 장병들이 책을 읽으면서 적립해 마련한 동화책 1,000권과 도서가방세트 18개를 영천시 중앙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는 ‘사랑의 도서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전달한 도서와 가방세트는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육군3사관학교가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와 함께 ‘기부리딩 기부리더’ 캠페인을 전개해 모금한 1,000만원으로 마련한 것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장상길 영천시 부시장과 서정열 육군3사관학교장뿐만 아니라, 범사회적으로 독서문화를 이끌고 있는 김을호 국민독서문화진흥회장과 직접 기부금을 마련한 육군3사관학교의 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관생도 대표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지난 2016년 육군3사관학교에서 최초로 시작된 ‘기부리딩 기부리더’ 캠페인은 책 읽는 즐거움과 나눔의 기쁨을 통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올해로 3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난 7월 1일자로 개소한 공립형 중앙지역아동센터에 3사관학교에서 진행하는 뜻깊은 나눔 문화 캠페인으로 다양한 종류의 책을 기증받게 되어 너무나 고마운 일이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하고, “더 많은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를 개소해 방과 후 아동 돌봄 사업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임기정 지역아동센터장은 “사관생도들을 비롯한 육군3사관학교의 각별한 마음에 감사하다”며, “우리 어린이들이 사랑의 도서를 읽고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하는 꿈나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육군3사관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손길이 되고자 이 캠페인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며, “동시에 사관생도들과 장병들이 나눌 줄 아는 가슴 따스한 사람이 되도록 캠페인에 적극 참여토록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