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2018 하반기 교육생’ 모집오는 14일부터 일자리 창출, 가정·성폭력 방지 등 다변화된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8.08.10 16:36
  • 댓글 0
   
▲ 경상남도
[중부뉴스통신]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는 오는 14일부터 가정폭력전문상담원 양성교육과정을 시작으로 총 48개반 1,105명 대상으로 하반기 교육을 위한 모집을 실시한다.

하반기 교육과정은 최근 경제 불황 속에서 여성들이 산업전선으로 바로 뛰어들 수 있도록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되는 의상디자인, 피부미용사, 정보화교육 과정과 수납전문가, 국악, 사회자양성과정,. 전문상담원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정·성폭력 피해방지를 위한 전문상담원 양성교육을 비롯해 심리적 치료기법을 적용한 교류분석상담사, 푸드심리상담사 양성교육 등 의 과정들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특히 원거리 거주 여성들을 위해 두피모발관리사와 풍선아트 자격증 취득, 그리고 명품바디만들기 교육과정 등을 운영하는 등 우수한 강사를 현지에 파견하여 이동교육을 실시하는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하반기 수강신청은 과정별로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선착순 모집하고 있으며, 기타 사항은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전문교육담당, 생활교육담당,상담교육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상반기 55개 과정 2414명의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 중 컴퓨터활용능력 2급 등 국가자격증과 수납전문가 2급 등 민간자격증 18개 교육과정을 통해 총 240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지난 4월 개최된 경상남도 기능경기대회에서는 한복디자인 종목에서 5명의 수강생이 금·은·동메달을 휩쓸었고, 의상디자인 종목에서도 수강생 2명이 은·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탁월한 성과를 이끌어내 수강생들의 우수한 역량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렸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