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제11회 여수마라톤대회’ 10일 세계박람회장서 힘찬 출발
  •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6.01.08 17:32
  • 댓글 0

풀코스 기준 전국 4대 마라톤대회의 하나인 여수마라톤대회가 오는 10일 오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힘차게 출발한다.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여수신문이 공동 주최하는 제11회 여수마라톤대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4,000여명의 건각들이 새해 희망찬 출발을 다짐하며 여수의 아름다운 해안을 벗 삼아 달리게 된다.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출발하게 되는 이번 마라톤대회는 풀코스, 하프코스, 10km, 5km 4개 종목으로 나눠 진행된다.

주요 코스로는 박람회장을 출발해 아쿠아리움, 엠블호텔, 국립공원 오동도, 거북선대교, 마래터널, 만성리해수욕장, 신덕해수욕장 등 여수의 주요 관광지를 두루 순회하는 코스로 구성돼 있어 참가자들은 여수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달리게 된다.

대회가 진행되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마라톤 코스 구간에 차량통행이 전면 통제가 될 예정으로, 주최 측에서는 이 구간을 이용하는 마을 주민이나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시는 이날 전국에서 선수와 가족 등 5,000여명이 여수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해 왔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도시이자 해양레저스포츠의 핵심 거점도시로 발돋움하는 여수를 널리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