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
제주돌문화공원 2018년 전시자료 수집설문대할망 전시관에 전시할 다양한 자료 오는 9월 7일까지 접수
  •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18.08.24 15:04
  • 댓글 0
   
▲ 전시자료 수집
[중부뉴스통신] 제주돌문화공원에서는 설문대할망 전시관의 전시 주제인 신화·역사·민속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오는 9월 7일까지 공개수집 한다.

이번에 수집하는 자료는 전시, 연구, 교육 등에 활용하기 위해 제주 신화, 역사를 알 수 있는 고서, 고문서 등과 제주 전통문화를 살필 수 있는 민속자료, 설문대할망 전시관 전시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예술문화작품이다.

전시자료의 매매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문화재매매업자, 법인 또는 단체는 제주특별자치도 또는 제주돌문화공원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자료매도신청서 및 매도신청자료 명세서 등을 작성하여 우편 또는 방문제출 하면 된다.

제출접수된 자료는 자체평가 및 전문가 가치평가를 통해 12월 중으로 구입이 결정된다.

이번에 수집되는 자료는 설문대할망 전시관 건립사업이 끝나는 2020년 이후 전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돌문화공원관리소로 하면 된다.

제주돌문화공원 관계자는 사라져가는 향토유산을 보존·전승하기 위해 제주의 자연석, 민속품 등을 연중 기증받고 있다고 전하며 도민의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