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송아량 서울시의원, 시민밀착형 정책 발굴을 위한 간담회 가져사단법인 생활정책연구원과 민관협력을 통한 정책 발굴 및 입법화 합의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18.09.14 16:36
  • 댓글 0
   
▲ 서울시의회
[중부뉴스통신] 서울시의회 송아량 의원은 지난 13일 오후 4시 의원회관에서 ‘사단법인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생활정책연구원 황인국 공동대표는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을 비롯한 포괄적인 지원정책을 제안하면서 “시민들의 일상을 바꾸는 정책은 작지만 사회혁신을 만들어내는 중요한 마중물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송아량 의원은 소방공무원의 열악한 처우와 부족한 복지에 대해 깊은 공감을 나타내면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공무원을 위한 신속한 정책마련과 입법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자리에서 송아량 의원과 생활정책연구원은 상호협력을 통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입법화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송아량 의원은 “인구 1,000만의 연 예산 40조를 다루는 서울시의원이 단 1명의 정책보좌관도 두지 못하는 상황이 답답하다”라고 토로하면서 “정책 활동에 부족한 자원을 민간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해결해나가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한편, 사단법인 생활정책연구원은 ‘내 삶을 바꾸는 깨알 정책’을 슬로건으로 사소한 일상에서 공공의 영역까지 시민들이 생활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입법화하는 시민주도형 싱크탱크이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