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 개최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18.09.14 16:42
  • 댓글 0
[80-20180914164154.jpg][중부뉴스통신] 인천 서구는 ‘대학입시 동향에 따른 고입·대입 준비 및 학습관리 전략’이라는 주제로 지난 13일 마전중학교 강당에서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김창민 現) 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사정관이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 방향을 분석하고, 21세기 지식 정보화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을 제시하며 교육제도 변화에 발맞춘 현명한 진로선택 방법 및 글로벌 인재가 갖추어야 할 10가지 핵심요소를 제시하며 미래의 유명한 분야를 찾아 사회에 빨리 안착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 및 부모의 역할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의했다.

두 시간 동안 진행된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에는 3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했으며,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앞으로 달라지는 직업 세계 변화요인 및 주요변화에 대해 듣게 되어 자녀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서구는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를 올해에는 총 8회 개최할 계획이고, 이번 마전중학교는 두 번째이며, 향후 청라고등학교에서 9월 18일, 가림고등학교에서 오는 10월 17일 설명회를 개최한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