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한글, 세상을 품다 한글날 행사서울 광화문광장 등에서 ‘한글문화큰잔치’ 행사 개최
  •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18.10.05 15:19
  • 댓글 0
   
▲ 행사장 배치도(광화문 광장)
[중부뉴스통신] 문화체육관광부는 제572돌 한글날을 맞이해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한글문화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글의 가치를 되새기고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서울 광화문 광장과 세종로 공원을 비롯해 국립한글박물관, 전국 국어문화원, 해외 세종학당 등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는 ‘한글, 세상을 품다’를 주제로 전야제와 전시, 공연, 체험, 학술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공모에서 선정된 40여 개 문화예술 관련 단체가 광화문광장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선보이고, ‘희망 한글 둘레길 전시’에서는 시민들이 한글에 바라는 글을 조각천에 적어 걸어 놓을 수 있도록 했다.

한글의 아름다움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한글 티셔츠 만들기’와 가상현실로 한글을 볼 수 있는 ‘한글 가상증강 현실’, 전래 놀이 공연, 국악 마당극, 가족 뮤지컬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됐다.

전야제 행사는 8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다. 태권 뮤지컬〈혼〉, 한국 무용 등 재미있는 공연과 라디오 공개방송을 볼 수 있으며, 9일 한글날에는 광화문광장에서 공연, 전시, 체험행사 등의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