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구
건강UP! 재미UP! 가자∼자원봉사 체험장으로∼두류공원, 제13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개최
  •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 승인 2018.10.11 15:39
  • 댓글 0
   
▲ 개막식 퍼포먼스
[중부뉴스통신] 대구시는 시민들의 올바른 참여문화를 확산하고 자원봉사를 통한 ‘안전한 대구, 건강한 대구’ 건설을 위한 ‘제13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를 오는 13일 두류공원 내 성당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3회째 열리는 박람회는 자원봉사도 건강하게! 안전하게! 하자는'안녕, 대구! 건강한 자원봉사로'를 슬로건으로 73개의 자원봉사 체험·홍보관, 30회의 재능기부 문화공연, 서거달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본 행사는 대구시 주최, 시 및 구·군 자원봉사센터와 광역·기업자원봉사 협의체가 공동 주관하는 민관협력 행사로 안전한 사회를 위해함께 실천할 수 있는 전략적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안심, 안부, 안전'3가지 주제로 나누어 103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73개의 다양한 자원봉사 홍보·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오후 3시에는 파워풀한 스피닝 퍼포먼스 공연를 시작으로 지역의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열린다.

특히, 자원봉사 이벤트로 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와 협력하여 사전 신청한 2,200여명의 시민이 두류공원 생태형 여울길 3.2km를 걷는 서거달 대회를 함께 개최한다.

참가자들에게 ‘안녕! 리액션’ 동참의지를 다지고, 또한 대회 참여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코스내에 공연 Zone, 포토 Zone, 자원봉사 사진거리 등 7개의 Point 구간을 마련하여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상시 운영하는 홍보·체험부스는'안심, 안부, 안전'을 주제로 안심하는 사회를 위한 업사이클링 체험, 에코백 만들기, 정리수납, 나만의 재활용노트 만들기를 비롯하여 안부를 묻는 사회를 위해 시각장애체험, 청소년 재능나눔, 자기 혈당숫자 알기, 다문화 전통 문화체험 프로그램,그리고 안전한 사회를 위해 심폐소생술 체험, 소화기 체험, 승마힐링 체험, 원예치료 등 자원봉사의 다양한 분야를 직접 체험해 보고, 자신이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직접 상담도 하고 평소 자원봉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정보의 장이 마련된다.

더불어, 당일 행사장에서 자원봉사자로 등록하고 현장 자원봉사활동을 체험하면 청소년은 2시간, 성인은 1시간의 자원봉사활동시간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재능 나눔, 진로체험 등 취업에 대한 경험의 기회, 인성이 함양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대구시 교육청의 청소년 교육복지 자원봉사단과 기업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로 청소년의 자원봉사활동에 도움을 주고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도 소개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따뜻하고 행복한 대구공동체를 위해 늘 수고해 주시는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시민 모두가 이웃들에게 안녕 안부를 전하고 자원봉사를 통한 안전하고 따뜻한 대구건설로, 시민이 안심하는 자원봉사 으뜸도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자세히 알 수 있으며 현장 자원봉사신청을 할 수 있다.

학교, 기관, 가족, 친구들과 함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자원봉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알아보고 자원봉사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 좋을 것이다.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