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남도음식 경연대회 일반부 우수상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18.10.15 17:03
  • 댓글 0
   
▲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남도음식 경연대회 일반부 우수상
[중부뉴스통신] 곡성군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강진군 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제25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남도음식 경연대회 일반부에서 양미숙 대표가 토란능이닭백숙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토란능이닭백숙은 곡성특산물인 토란과 능이버섯에 토종닭, 송이버섯을 함께 넣어 만든 요리로 맛과 향이 일품이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는 처음으로 참가하여 특유의 맛과 솜씨를 자랑하며 곡성의 특산물을 널리 알렸다. 이외에도 한식대첩 고수외전에 출연 중인 전라남도 명인 김혜숙 대표는 참게장, 동이섞박지 등을 명인관에 전시하여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기도 했다. 그리고 남도장터에서는 참옻 액기스, 석곡 우리식당 흑돼지석쇠구이가 곡성의 맛을 널리 알렸다.

한편 곡성군은 남도음식 시군 전시관에 토란탕, 토란부각, 토란양갱, 토란흑돼지갈비찜 등 토란을 소재로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 지상파 방송에서 가수 김건모 씨가 곡성 건모마을에 방문하여 토란을 소개한 덕인지 곡성 토란 전시관에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곡성군 관계자는‘곡성군 특산물을 이용한 남도음식을 개선하고, 상품화하여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