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청년농업인 영농4-H회, 온기 가득한 사랑나누기 실천 봉사동절기 주거지 난방개선 봉사활동 실시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8.11.12 16:59
  • 댓글 0
   
▲ 동절기 주거지 난방개선 봉사활동 실시
[중부뉴스통신] 성주군은 4-H본부 및 4-H연합회 회원 20여명은 이병환 군수와 함께 지난 12일 “좋은 것은 더욱 좋게!”4-H이념을 바탕으로 대가면 장애가구, 독거노인 등 10가구를 방문하여 라면 등 겨울철 간편 부식을 전달하고, 난방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온기를 품어 줄 바닥 보온매트와 창문 단열문풍지 시공 봉사활동을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의 청년농업인으로 구성된 4-H회가 축제시 음료수 판매 등 수익금과 4-H과제활동으로 1년간 운영한 참외과제포 2동을 공동 작업하여 올린 수익금으로 가구당 15만원, 총 150만원의 물품지원과 봉사활동을 하게 됐다.

이병환 군수는 “청년농업인인 4-H회원들이 농사도 지으면서 공동작업을 통한 수익금으로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임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스럽다. 지역의 청년농업인이 주체가 되어 농업조수입 1조원 달성과 전국 최고의 부자 농촌 만들기의 주역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손호택 4-H본부회장 및 이재욱 4-H연합회장은 “앞으로도 함께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랑과 나눔의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