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생활개선·농촌지도자회 한마음대회 개최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8.12.06 16:30
  • 댓글 0
   
▲ 생활개선·농촌지도자회 한마음대회 개최
[중부뉴스통신] 생활개선·농촌지도자포항시연합회 한마음대회가 6일 흥해읍 곡강리에 소재한 대구교육해양수련원에서 회원 600여명이 참석하여 성대하게 개최됐다.

“농업! 우리의 희망”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20회 한마을대회는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 시상, 축사, 결의문 채택 등 대회식에 이어 제기차기, 윷놀이 등 민속 게임과 읍면 장기장랑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역대급 폭염과 열대야가 기성을 부렸던 여름을 이기고 한해를 무사히 마무리하게 된 만큼, 농업인이 그동안 논밭에 흘린 땀과 노고를 보상하고 내일의 희망을 자축하면서 일상의 스트레스와 시름을 툴툴 털고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회원들을 격려했으며, 이강덕 시장은 “여기 참석하신 농업인 여러분이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해 농업의 경쟁력을 키우시고 계신다”며 “더불어 농촌을 깨끗하고 쾌적한 삶의 터전이자 전통과 공동체문화가 잘 보존된 풍요로운 생활공간으로 가꾸는 일에도 더욱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농촌지도자회는 보릿고개로 힘든 시절 녹색혁명을 통해 식량증산에 앞장서 왔으며 국민들의 다양한 식생활 욕구 변화에 발맞춰 백색혁명을 통해 사계절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생산하는 일에 앞장서 온 단체이다.

생활개선회는 농촌생활의 과학화 합리화로 건전 가정을 육성하고 농촌생활의 질을 향상시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누구나 살고 싶은 삶의 터를 만들기 위하여 합리적인 가정관리, 생활환경개선, 전통생활문화, 과학영농실천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농촌여성단체입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