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의성군, 서울대학교 합격자 배출 쾌거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8.12.14 16:35
  • 댓글 0
   
▲ 서울대학교 합격자 배출 쾌거
[중부뉴스통신] 의성군이 지난 5년간 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과 장학금 지급에 막대한 예산을 지원하여 2015년, 2016년 2년 연속 의과대학 합격에 이어 올해에는 서울대학교 합격생을 배출했다.

의성여고 3학년 김예빈 학생은 서울대학교 수시모집에서 지역균형선발전형에 지원하여 지난 13일 자유전공학부에 최종합격했다.

김예빈 양은 의성군인재육성재단에서 지원하는 고등학교 3년 전면장학생에 1등으로 선발되었으며, 매년 재단의 재학성적 우수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일찍부터 주목받는 인재였다. 학교와 가정의 보살핌과 의성군의 든든한 지원으로 자기주도적인 학습 역량을 마음껏 펼쳐온 고등학교 3년의 결실을 맺었다.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고등학생들의 학업능력 향상을 위한 의성향토인재양성원을 운영하여, 관내 고등학교와 지속적로 소통하면서 학생의 적성과 발전가능성을 평가하는 학생부종합전형 등 수시모집 합격을 위한 수능대비 파이널 과정과 자기소개서 첨삭 및 구술면접을 지도했다.

민선 6기를 시작으로 교육사업에 많은 투자를 해 온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올해 성적우수를 포함한 9개 분야 400명의 학생에게 3억7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고등학생을 위한 향토인재양성원, 해외명문대 탐방, 중식비 지원 등 25억원 상당의 교육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