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
증평군 농업인대상 조례안 의원발의우수 농업인 발굴․시상으로 경쟁력 강화 기대
  • JBEN 중부뉴스
  • 승인 2013.11.26 21:57
  • 댓글 0
▲ 연종석 의원

증평군의회는 11월 25일부터 12월 20일까지 2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는 제90회 증평군의회 정례회에서 연종석 의원을 비롯한 5명 의원이 공동으로 발의한 「증평군 농업인대상 조례안」을 심의ㆍ의결할 계획이다.

「증평군 농업인대상 조례안」은 「농어업ㆍ농어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 등 관계 법령에 의거, 농업의 고품질화ㆍ기술화로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고 복지농촌 건설을 앞당기는데 공헌한 농업인을 발굴하여 시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의원입법으로 발의됐다.

조례안에서는 「농어업․농어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에서 정한 농업인의 범위와 기준에 따라 쌀생산부문을 비롯해 총 5개 시상부문을 규정하였으며, 수상후보자는 증평군 내에 농업을 영위하는 사업장이 있고 농업에 직접 종사하는 자로서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높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조례안에는 수상후보자의 추천 및 농업인대상심의회의 구성, 심사기준, 현지조사, 시상, 특전 등에 관한 규정을 두었다.

본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연종석 의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증평군 농업 발전을 위해 커다란 공을 세우신 분들에게 뜻 깊은 시상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이를 통해 지역 농업 전반에 기술 개발 및 품질 향상 등 지속적인 발전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JBEN 중부뉴스  redstar@jbe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BEN 중부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