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동차 부품산업
자동차 인증품 최초 "기능·소모성" 부품 출시국산 오일류 및 BMW, VW 범퍼류 3품목 추가 시험합격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6.08.13 11:23
  • 댓글 0
▲ ▲ 5W30, 5W40 오일 인증품

자동차 인증품(대체부품) 최초로 기능․소모성 엔진오일(engine oil) 2품목 5W30, 5W40이 시험합격하였다.

출시될 인증품(대체부품)은 (주)성보산업의 인증품으로 최초로 기능․소모성 부품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갖는다.

또한 (주)코리아오토파츠에서는 [Volkswagen Jetta][BMW 5-Series] 전․후 범퍼커버(Bumper Cover)부품 3품목이 시험합격하였다.

(주)성보산업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 (주)코리아오토파츠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엄격한 품질․성능 시험을 거쳐 한국자동차부품협회의 인증을 획득하였다.

▲ ▲ Volkswagen Front Bumper Cover 시험결과

현재 한국자동차부품협회의 인증제도 진행 중인 부품으로는 BMW, BENZ, AUDI, VW 등의 수입차종이 대하여 휀더, 범퍼, 본넷(후드 Hood), 헤드라이트, 방향지시등, 오일 필터, 엔진오일 등 약 290여개 품목이 심사 진행 중에 있으며 지속적으로 부품이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5W30, 5W40 오일(Oil)을 인증받은 (주)성보산업의 강철원 대표는 “최초로 기능성․소모성 인증품을 인증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 하며 이번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기능성․소모성 인증품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엄격한 심사를 거친 인증품답게 최고의 품질과 성능으로 보답하여 대한민국 자동차 소비자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 는 포부를 밝혔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