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학교장 리더십이 교육력이다전남도교육청, 리더십 강화 연찬회
  •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 승인 2016.09.19 22:26
  • 댓글 0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9일부터 23일까지 압해동초등학교 등지에서 도내 모든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교(원)장을 대상으로 학교장 리더십 강화 연찬회를 갖는다.

이번 연찬회는 그동안 학교장 리더십이 잘 발휘되어 존중과 협력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생, 교원, 학부모, 지역사회 모두가 행복한 학교로 성장하고 있는 11개 무지개학교에서 운영된다.

연찬회는 무지개학교 학교장의 ‘변혁의 시대 학교장의 리더십’이라는 주제 발표에 이어 무지개학교 교육과정 운영 사례와 참석 교장들의 학교장 리더십에 관한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학교 교육력 제고는 학교 구성원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자발성이 중요하다. 교직원이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학교문화가 정착되었을 때 열정과 자발성이 발현된다는 것이 무지개학교 운영 우수사례에서 확인되고 있다.

이용덕 교육진흥과장은 “전남도교육청의 역점과제인 무지개학교의 확산과 일반화를 위해 학교장의 리더십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에서는 전남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과제로 ‘학교장 리더십 강화’가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전남의 모든 학교장들이 이번 연찬회를 통해 교육을 혁신하는 능동적 주체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다.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